식물공장이란?

식물공장은 채소작물의 규격과 품질을 동일하게 생산될 수 있도록하는 생산시스템입니다.


흙을 사용하지 않는 농업으로 재배환경요인인 광, 온도, 수분(습도), 이산화탄소 농도, 영양분(배양액) 등을 인위적으로 조절하여 최적의환경을 조성해 생장을 촉진시킵니다.


연속자동 재배시스템을 통해 단위면적당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에게 보다 위생적이고 보건적인 가치가 있는 먹거리로 다가갈수 있으며 여름철과 겨울철의 어려운 온도관리, 일조량등의 제어하기 힘든 환경적인 요소를 통제하고 그밖의 지구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재앙 및 재해등으로 피해를 자주 입는 농업분야에도 안정적으로 생산이 가능합니다.


주변환경에 의존하지않고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계절이나 장소에 관계없이 자동적으로 연속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식물공장입니다.

유리온실형

기후변화에도 영향을 받지않는 식물재배시스템

유리온실형 재배는 광투과성, 보온성, 환경제어, 안정성 등이 우수하여 연중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식물조명을 통해 빛을 보충해주기때문에 균일한 생장을 유지할수있으며 많은 수확량과 더 높은 품질의 작물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흙에서 재배하는 방식은 잡초가 자라기 쉬워 병충해에 취약하지만 수경 방식의 재배는 비교적 병충해에 자유로워 필요한 영양분을 그대로 공급하여 영양분 흡수가 빠르고 작물의 품질을 관리하기도 쉽습니다.


자연환경의 영향을 받으며 자라는 작물은 생산량과 품질이 일정하지 않기때문에 iot기술이 복합적으로 결합한 유리온실형 재배시스템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