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공장이란?

식물공장은 채소작물의 규격과 품질을 동일하게 생산될 수 있도록하는 생산시스템입니다.


흙을 사용하지 않는 농업으로 재배환경요인인 광, 온도, 수분(습도), 이산화탄소 농도, 영양분(배양액) 등을 인위적으로 조절하여 최적의환경을 조성해 생장을 촉진시킵니다.


연속자동 재배시스템을 통해 단위면적당 생산성과 품질을 향상시켜

소비자에게 보다 위생적이고 보건적인 가치가 있는 먹거리로 다가갈수 있으며 여름철과 겨울철의 어려운 온도관리, 일조량등의 제어하기 힘든 환경적인 요소를 통제하고 그밖의 지구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재앙 및 재해등으로 피해를 자주 입는 농업분야에도 안정적으로 생산이 가능합니다.


주변환경에 의존하지않고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계절이나 장소에 관계없이 자동적으로 연속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식물공장입니다.

컨테이너형

기후변화에도 영향을 받지않는 식물재배시스템

컨테이너 식물공장은 기존보다 땅을 적게 차지하여 공간이 부족한 도시에 대규모 농업을 할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기후변화에도 생산성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밀폐된 공간의 환경을 완벽하게 통제하여 해충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농작물 재배가 가능합니다.

컨테이너 재배방식은 원하는 시기에 신선하고 균일한 농작물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컨테이너 재배시스템은 식물재배기를 이용하여 층층이 적재 할 수 있어 전통적인 방식에 비교하면 효율성이 좋습니다.


도시에서의 대량재배는 농작물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신선한 작물을 고객들에게 판매할 수 있고 배송할 때 사용하는 연료와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감축시킬 수 있어 현세대가 지향하는 친환경적인 라이프에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